☆건강정보

베이킹소다 200% 활용법

☆ 미소 ~ ☆ 2014. 11. 17. 15:56

효과가 배가되는 천연 세제 황금비율

.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. 특히 아무리 해도 닦이지 않는 찌든 때를 제거할 때 효과적이다. 알칼리성인 베이킹소다와 산성인 구연산이 만나면 중화작용이 일어나 탄산가스가 보글보글 생기는데 한 가지만 사용했을 때보다 세정력이 강해지기 때문.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같이 사용할 때는 베이킹소다를 오염 부위에 뿌린 뒤 구연산 가루를 덧뿌리면 된다. 보통 1:1 비율로 뿌리면 되지만 찌든 때의 상태에 따라 양을 가감하면 된다.

가루 사용법: 배수구나 변기, 개수대, 프라이팬, 생선그릴의 기름때 등 기름기를 제거하고 싶을 때는 베이킹소다 가루를 뿌린 뒤 솔로 문질러 닦으면 좋다.

소다수로 활용: 욕조나 타일 사이, 카펫을 청소할 때 베이킹소다수를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하다. 베이킹소다를 미지근한 물에 희석하면 되는데 물과 가루의 양은 1:1~2 정도로 맞춘다. 구연산도 마찬가지. 단, 구연산은 산성을 띠므로 물과 섞을 때 5% 이내만 넣을 것. 물 1ℓ에 1스푼 정도를 타서 사용하면 된다.

페이스트 만들기: 크레파스 자국이나 세탁물의 얼룩을 제거할 때는 페이스트 형태로 만들어 사용하는 게 좋다. 베이킹소다와 물을 1:1 비율로 섞은 다음 오염 부위에 바르고 어느 정도 마르면 칫솔로 살살 문지른다.